About KAPT학회소개

학회장 인사

  • 학회소개
  • 학회장 인사
존경하는 회원 여러분 안녕하십니까? 
2018년 한국놀이치료학회장을 맡게 된 도담도담 아동청소년상담센터 소장 유재령입니다. 무술년(戊戌年) 새해를 맞이하여 소원하시는 바들을 이루고 더욱 건승하시기를 기원합니다. 

저희 학회는 1997년 창립 이래 20년간 한국 놀이치료분야의 중추적 학회로서 자리매김하여 왔습니다. 학회가 20년간 꾸준히 성장해 올 수 있도록 전임 회장님들과 운영위원님들께서 열정과 헌신을 아끼지 않으셨습니다. 놀이치료의 다양한 주제로 학술대회를 개최해 왔고, 학술지인 {한국놀이치료학회지}를 발간해오면서 놀이치료의 전문성과 학문적 역량의 강화에 힘써왔습니다. 최근에는 홈페이지 개편과 뉴스레터의 개선을 통해 학회와 회원 간의 소통을 늘리고, 회원들의 다양한 의견을 수렴하려고 노력해왔습니다. 더불어 관련학회들과의 협력체계를 만들고, 외부기관들과의 업무협약을 통해 사회적 기여 활동을 시도해 왔습니다.

학회의 역사적 전통을 이어받고 더욱 큰 발전을 이어가야 할 중요한 시기에 학회장으로 취임하면서 막중한 책임감을 느낍니다. 그리하여 내적 외적으로 더욱 성장할 수 있는 새로운 방안들을 더욱 마련하겠습니다.

첫째, 학회 내적으로는 학회 회원들의 전문성 증진을 지원하는 학회, 학회 회원들의 권익을 보장하는 학회로 거듭나도록 더욱 노력하겠습니다.
2018년도 운영위원회 조직에는 {권익복지위원회}를 신설하였습니다. 이를 통해 회원들의 권익보호를 위한 구체적 방안들을 마련해가고자 합니다. 

둘째, 학회 외적으로는 사회적 이슈에 더 많은 관심을 갖고 놀이치료자들의 전문적 역량을 더 많은 가족과 아동들을 위해 확장해 가도록 노력하겠습니다.
이를 위해 관련학회들과의 활발한 협력과 교류, 아동 및 가족 관련기관들과의 업무협약 활동, 다양한 연구와 봉사활동의 기회를 늘려가도록 하겠습니다. 

셋째, 학회가 내적 외적 발전을 이어가기 위해 학회의 사무국 업무를 정비하고 보다 효율적인 운영을 하도록 노력하겠습니다.
이를 위해 {총무분과 위원회}를 신설하고, 운영위원회 조직을 보다 합리적으로 개편하며, 학회와 회원 간의 의사소통을 위한 적합한 방안들을 구상하고 마련해 가도록 하겠습니다.

우리 모두는 한 가족이라고 생각합니다. 선배 세대와 후배 세대가 활발한 소통을 하고, 학문적 분야와 임상현장 분야 간의 활발한 협력이 더욱 많아질 수 있도록 의미 있는 기회들을 만들어 가겠습니다. 가족원 한명 한명을 보듬는 부모처럼, 학회도 회원 개개인에 대해 더욱 관심 갖고 귀 기울이는 노력을 하겠습니다. 

학회회원 여러분 모두가 학회의 주인이라는 마음을 갖기를 기대하며, 2018년 한 해도 풍성하고 따뜻하게 지나갈 수 있도록 소망합니다. 감사합니다.

2018년 1월
한국놀이치료학회 제 14대 학회장 유 재 령 배상
QUICK MENU